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극한직업" 줄거리 숨겨진 이야기 소개

by 이른날 2023. 7. 8.

 


<극한직업>은 2019년 개봉한 한국 영화로, 마약반 형사들이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마약왕을 잡는다는 내용의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화는 개봉 당시 1,76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한국 영화 흥행 순위 11위에 올랐습니다.

 

영화 극한직업

 


줄거리


마약반은 마약을 소탕하는 특수 경찰 부서입니다. 고반장(류승룡 분), 장형사(이하늬 분), 마형사(진선규 분), 정마담(김설현 분), 재훈(이동휘 분), 영호(공명 분)는 마약왕 이무배(신하균 분)를 잡기 위해 오래도록 수사를 진행했지만 번번이 실패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약반은 마약왕 이무배의 아지트 근처에 치킨집을 열기로 합니다. 마약왕 이무배의 조직원들이 치킨집을 자주 찾을 것이라고 예상한 것입니다. 마약반은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마약왕 이무배의 조직원들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계획을 세웁니다.

"극한직업"은 코미디 영화이지만, 마약왕 이무배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마약반 형사들의 이야기도 그려냅니다. 마약반 형사들은 마약왕 이무배의 조직원들에게 위협을 받기도 하고, 목숨을 걸고 수사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약왕 이무배를 잡겠다는 의지 하나로 모든 난관을 헤쳐나갑니다. 영화는 마약과의 싸움에서 마약반 형사들이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한국 사회에 희망을 전달합니다.

 

소개

캐릭터

이 영화는 배우의 합이 굉장히 좋습니다. 류승룡 분이 연기하는 고대장은 무표정한 유머와 본의 아니게 익살스러운 매너리즘으로 팀을 이끕니다.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분이 연기하는 부하들과의 교감은 동지애와 코미디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니다. 배우들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며 영화의 전체적인 재미를 더합니다. 

유머와 액션

'극한직업'은 코믹과 액션의 절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코미디 요소는 형사의 무능함과 경찰관으로서의 일상 업무를 저글링하려는 들뜬 시도와 치킨 전문점의 예상치 못한 성공에서 피어납니다. 슬랩스틱 코미디부터 재치 있는 한 줄 대사까지 유머는 영화 내내 관객들을 웃게 만듭니다. 코미디가 중심을 차지하지만 액션도 빠지지 않습니다. 탐정들이 마약 조직과 싸우면서 위장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영화는 스릴 넘치는 추격 장면과 폭발적인 대결로 아드레날린을 증가시킵니다. 뜬금없는 액션이 아니라 줄거리를 해치치도 않습니다. 


메시지 및 영향

'극한직업'은 웃음과 액션을 넘어 팀워크, 두 번째 기회, 끈기의 힘에 대한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공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올 수 있으며 실패가 자신의 능력을 정의해서는 안 된다고 위로해줍니다. 영화는 역경 속에서도 우정과 서로를 돕는 것의 가치를 표현합니다. 

숨겨진 이야기

영화 극한직업에는 흥미로운 숨겨진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영화의 제목은 원래 "극한직업 마약반"이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개봉하기 전에 제목을 "극한직업"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유는 영화의 장르가 코미디이기 때문에 제목이 너무 무거워 보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였습니다. 
2. 영화의 주연 배우인 류승룡은 영화를 위해 마약반 형사들의 훈련을 받기 위해 실제 경찰서에서 훈련을 받았습니다. 류승룡은 경찰서에서 총기 훈련, 체포술 훈련, 수색 훈련 등을 받았습니다.
3. 영화의 촬영은 2018년 10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촬영은 서울, 경기도, 강원도 등에서 진행되었습니다.
4. 영화의 제작비는 약 80억 원입니다. 영화는 개봉 첫날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바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영화 극한직업은 2019년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부문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자 최우수연기상(류승룡), 남자 조연상(진선규), 신인감독상, 신인남우상(이동휘) 등을 수상했습니다. 

5. 영화 극한직업에서 배우들은 치킨 프랜차이즈 광고를 거절했습니다. 이유는 영화 속 캐릭터들이 소상공인을 대표한다고 생각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홍보하는 광고는 거절하자고 배우들끼리 사전에 약속을 했다고 합니다. 배우들의 이러한 약속은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배우들은 영화를 통해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과도한 마케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습니다.

 

 

결론

"극한직업"은 코미디와 액션 팬 모두에게 기쁜 영화입니다. 흥미로운 스토리라인, 소란스러운 유머, 짜릿한 액션 시퀀스를 갖춘 이 영화는 경찰과 코미디를 조합한 장르입니다. 훌륭한 연기의 배우들과 흠잡을 데 없는 스토리라인으로 부담없이 웃음을 제공합니다.